그린 비즈니스

저탄소 녹색신기술로  탄소중립을 실현하는
‘복합미생물에 의한 슬러지의 생물학적 분해 시설’ 구축 및 운영 

'맑은 물 처리'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인프라 혁신

친환경 폐기물·하수처리를 위한 녹색 환경 인프라 확보

맑은 물의 배출이 기본 목표인 기존의 하·폐수처리시스템은 ‘맑은 물 처리’ 및 ‘슬러지 처리·처분’ 과정에서 ①높은 전기에너지의 소모, ②다량의 화학물질의 투입, ③하·폐수 슬러지의 생성으로 지속적인 탄소 배출과 환경 폐기물 발생의 원인이 되고 있어서 이에 대한 근본적인 대응이 요구됩니다. 전국적인  ‘맑은 물 처리’ 과정에서 년간 350만 톤 이상의 하수찌꺼기(슬러지)가 발생하고 있으며, 이를 처리·처분하기 위한 건조, 소각, 매립 등의 과정에서 탄소 배출 및 2차 환경 오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.

자연·생태 기반의 저탄소 녹색신기술 적용

케이포엠이 제공하는 저탄소 녹색신기술인 ‘복합미생물에 의한 슬러지의 생물학적 분해 공정 및 시설’은 ①자연·생태계의 처리 체계 적용, ②친환경 미생물 분해 공동대사, ③낮은 에너지 소모의 저탄소 배출 공정으로 오수, 폐수의 처리에서 발생되는 찌꺼기를 실질적으로 70% ~ 80% 저감하여 맑은물 처리에서의 녹색 순환 및 탄소중립을 실현합니다.제안하는 공정 및 운영 기술은 자연계의 복합미생물에 최적화된 생태 처리 시설을 통하여, 하수찌꺼기의 건조, 소각, 매립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과 슬러지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
맑은 물의 배출이 기본 목표인 기존의 하·폐수처리시스템은 ‘맑은 물 처리’ 및 ‘슬러지 처리·처분’ 과정에서 연간 350만 톤 이상의 처리 찌꺼기(슬러지)를 발생합니다.
케이포엠의 ‘복합미생물에 의한 슬러지의 생물학적 분해 공정 및 시설’은 탄소 배출과 슬러지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운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, 맑은물 처리에서의 녹색 순환 및 탄소중립을 실현합니다.